Game Dev/Article

Texture Blending

AKer 2008. 9. 8. 18: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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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개의 Texture를 혼합하는 Texture Blending을 진행하고 있다. 현재까지 Survey 한 결과는 다음과 같다.

1. UpdateSurface, StretchRect
가장 쉽고 빠른 방법이 아닐까 생각한다. 하지만 각 Surface의 POOL에 따라 성공 여부가 결정되기 때문에, 사용하기가 꽤나 까다롭다. Driver에 따라서 지원 여부가 다르기도 하다.

2. D3DXLoadSurfaceFromSurface
이 방법을 사용하면 ColorKey가 검은색으로 나오는 버그가 있다. 이에 대한 논의는 아래 사이트에 나와있는데, 이에 대한 명쾌한 해결책은 나와있지 않다.  

http://www.gamedev.net/community/forums/topic.asp?topic_id=184955
http://www.gamedev.net/community/forums/topic.asp?topic_id=297648

3. Render to Texture
Render Target을 Surface로 변경하여 Surface에 렌더링하는 방식이다. BeginScene과 EndScene의 호출 시점이 문제가 될 수는 있지만 가장 깔끔한 결과를 보여주는 것 같다.

http://lsrsp.egloos.com/20054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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