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Dev/Article

편리한 STL Container Macro

AKer 2009. 3. 26. 14:23
반응형
#define DECL_VECTOR(type,name)           \
typedef std::vector<type> name;             \
  typedef name::iterator name##_IT;           \
  typedef name::const_iterator name##_CIT;         \
typedef name::reverse_iterator name##_RIT;         \
typedef name::const_reverse_iterator name##_CRIT; \

#define DECLARE_DEQUE(type,name)           \
typedef std::deque<type> name;             \
typedef name::iterator name##_IT;           \
typedef name::const_iterator name##_CIT;         \
typedef name::reverse_iterator name##_RIT;         \
typedef name::const_reverse_iterator name##_CRIT; \

#define DECL_MAP(key,type,name)            \
typedef std::map <key, type> name;           \
typedef name::iterator name##_IT;           \
typedef name::const_iterator name##_CIT;         \
typedef name::reverse_iterator name##_RIT;         \
typedef name::const_reverse_iterator name##_CRIT;        \
typedef std::pair<key, type> name##_PAIR;         \
typedef std::pair<name##_IT,bool> name##_PAIR_IT_BOOL;  \

사용법
DECL_VECTOR(int, VEC_INT);
VEC_INT vec;
VEC_INT_IT it;



* SyntaxHighlighter에서 정상출력되지 않아 Macro 코드는 그냥 기재하였습니다.
반응형

'Game Dev > Article'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간단한 ActiveX 수동설치 만들기  (2) 2009.04.28
중첩을 피하는 코딩 스타일  (1) 2009.04.12
Internet File Download  (0) 2009.02.20
배열과 Loop를 다루는 3가지 방법  (0) 2009.01.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