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Issue/News

Spore 프로토타입 공개

AKer 2008. 9. 10. 12: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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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문 :
http://www.spore.com/comm/prototypes

http://www.gamedev.net/community/forums/topic.asp?topic_id=507847



스포어의 개발자들이 게임성과 UI 등을 테스트하기 위해 만든 프로토타입 11종이 공개되었다. 이 프로토타입들은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으며, 스포어라는 복잡한 게임이 어떻게 작은 게임 프로토타입로 분해될 수 있는지 배울 수 있을 것이다. (아니면 그 반대로 여러 프로토타입을 어떻게 큰 게임으로 조합하는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테스트용이라서 그런지 실행 중 프로그램이 다운되는 경우도 있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Maxis와 EA의 결정에 박수를 보낸다. 다운 및 설명은 이 글 맨 위에 있는 사이트에서 얻을 수 있다. 티스토리의 첨부파일 용량 제한 관계로 본 포스팅에는 용량이 10메가 이하인 것만 업로드하도록 하겠다.



GonzagoGL
스포어의 최종 프로토타입으로 포식자, 먹이, 은신처, 식물, 지형 등이 포함되어있다.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WaterBoy
평평하지 않은 지형에서의 유체 움직임을 시뮬레이션 한 프로토타입이다. 2002년 개발되었으며 커스텀 셰이더와 큐브 매핑이 사용되었다.




NetCity
복잡한 행동 양식에 대한 진화 과정을 시뮬레이션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Gaslight
번식 과정을 시뮬레이션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가스와 먼지에 의해 지형이 변형되고 별이 폭파되면서 그 여파로 주변 행성이 이동하거나 변형된다.




Crowd
스포어 프로토타입 팀에서 제작한 심시티 4 프로토타입이다. Sim들은 플레이어가 생성한 블록들을 돌아다니며 스스로 쉬거나, 일하거나 한다.


 

SPUG
스포어의 크리쳐 레벨 단계의 프로토타입이다. 플레이어는 크리쳐의 사냥, 휴식, 전쟁 등을 조정할 수 있다. 이 프로토타입은 GonzagoGL의 시초가 되었다.




Space
우주 레벨 단계의 프로토타입이다. 우주선을 타고 우주를 탐험할 수 있으며 외계인과 싸워 식민지를 개척할 수도 있다. 식민지에서는 주기마다 자원을 얻을 수 있으며 특정한 기술 연구도 가능하다.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Cell-Culture
행성의 표면에서 심시티와 비슷한 시뮬레이션을 할 수 있다.




City Maze
에이전트 기반의 도시 시뮬레이션이다. Sim들이 만든 도시를 컨트롤 할 수 있으며, 주거, 산업, 휴식, 방어 건물 들을 지을 수 있다. Sim들에게 감정이 존재하여 Sim의 감정에 따라 도시에 미치는 영향이 달라진다.




BIOME
프로그램 가능한 세포 오토마타 시뮬레이션이다. 산불이나 전염병, 동물의 이주 패턴을 구체화하고 시뮬레이션 할 수 있다.




ParticleMan
입자의 인력을 시뮬레이션하는 프로토타입이다. 성운의 위치나 궤도, 별자리, 입자의 흐름, 블랙홀의 영향 등을 관찰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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