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Dev/Article

Internal Reference Count

AKer 2008. 8. 6. 19:08
반응형
IUnknown Interface를 상속하는 Object들은 내부적으로 Reference Count를 통하여 자원을 관리한다.  IUnknow Interace에는 AddRef, QueryInterface, Release 등 명시적인 외부 Interface가 존재하지만, 내부적으로 Reference Count를 증가, 감소하는 함수들이 있으므로 이러한 함수를 호출할 때는 Reference Count를 원래대로 복구시켜야 한다.

다음은 DirectX SDK 9.0c에서 발견한 Internal Reference Count 변경 함수 목록이다. 이 Get* 함수들은 사용한 후 반드시 Release 해주어야 한다.

  • ID3DXRenderToSurface::GetDevice
  • ID3DXRenderToEnvMap::GetDevice
  • ID3DXFont::GetDevice
  • ID3DXBaseMesh::GetDevice
  • IDirect3DVolumeTexture9::GetVolumeLevel
  • IDirect3DVolume9::GetDevice
  • IDirect3DTexture9::GetSurfaceLevel
  • IDirect3DSwapChain9::GetFrontBufferData
  • IDirect3DSwapChain9::GetDevice
  • IDirect3DSwapChain9::GetBackBuffer
  • IDirect3DResource9::GetDevice
  • IDirect3DDevice9::GetTexture
  • IDirect3DDevice9::GetStreamSource
  • IDirect3DDevice9::GetRenderTarget
  • IDirect3DDevice9::GetIndices
  • IDirect3DDevice9::GetDirect3D
  • IDirect3DDevice9::GetDepthStencilSurface
  • IDirect3DDevice9::GetBackBuffer
  • IDirect3DCubeTexture9::GetCubeMapSurface
  • ID3DX10Font::GetDevice
  • ID3DX10Sprite::GetDevice
  • ID3DXEffect::GetDevice
  • ID3DXSprite::GetDevice
  • ID3DXSPMesh::GetDevice

반응형

'Game Dev > Article' 카테고리의 다른 글

Introducing DirectX 11  (0) 2008.08.17
정밀도가 높은 수행시간 측정  (0) 2008.08.07
rand 함수의 올바른 분포  (0) 2008.07.29
가변 인수 전달  (0) 2008.07.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