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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상
- 분PC에서 실행한 에디터에서는 정상적으로 화면이 나온다.
- 하지만 안드로이드에서 실행하면 특정 Shader를 사용한 부분이 모두 분홍색으로 나온다.
- 원인
- 유니티는 확실히 사용되고 있는 Shader만 배포한다.
- 예를들어 Material에 특정한 Shader를 연결하고 이 Material이 특정 오브젝트에 할당된 경우
- 지금 해보니 Material만 만들고 할당하지 않으면 배포하지 않는듯
- 그래서 런타임에 Shader.Find 같은 함수로 Shader를 찾는 경우 배포 버전에 포함되지 않아서 화면이 분홍색으로 나올 수 있다.
- 해결
- Edit > Project Settings > Graphics
- Always Included Shaders에서 자신이 사용하는 Shader를 추가한다.
- 혹은 위에서 말했듯이 직접 Material을 만들어서 할당하면 해결이 됨
참고
http://answers.unity3d.com/questions/939160/getting-pink-textures-in-build.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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